에러
공식문서를 보고 하려는데
중간에 막혀서 매니저님께 도움을 요청했다.
3계층으로 작업을 하고 있는데
애초에 컨트롤러에서 부터 속성값이 이상하게 되어있었다.....
잘 모르면 차라리 복붙을 해야 한다는 말이.... 와닿았다 ㅜㅜ
Users missing???
그 다음에 또 문제가 생겼다.
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는 것 같고
강의자료를 보며 하나씩 해보려니 궁금한 부분들도 있었다.
공식문서를 보려니 빨리 할 수가 없고...
어떤 분이 도와준다고 그냥 하라는대로 하려니까
이러는게 공부에 의미가 있을까? 라고 생각 했다가
결국...
프리즈마를 계속 쓰게 될 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
조급한 마음에 빠르게 GPT의 힘을 빌렸더니….
(그럼 그냥 누가 도와주는 대로 하지 그랬냐)
거기서 문제가 있었다..
문제 있으면 그 때 가서 고치면 되지, 했는데
지금 생각해보니 프리즈마도 진득하게 공부할 시간이 나름 있었다...
괜히 잘 하는 사람들이랑 비교하면서 분주한 마음만 있어서 그냥 할 것도 제대로 못했던 것 같다.
어쨌든........ 왜 저렇게 나왔는지 모르겠는데
questionIduestinId 뭐 이게
조금 이상하다고는 생각은 당연히 했지만....
그냥 하라는대로 한번 해보자 ~ 그런 생각이었는데
테스트가 퀘스쳔 테이블까지는 진행이 되니까
또 그냥 되려나보다 하며
다른 코드에서의 에러들을 계속해서 해결을 해보다 보니
전혀 스키마에는 신경을 안 쓰게 되었다.
( 다른 곳에서 시간을 많이 썼다고 해서 문제가 안 생길리가.... )
결국에는 스키마에서 문제가 있었다...
튜터님께서 봐주셔서 알게 되었고
저 부분이 굳이 아래에
questionIduestinId Int 이렇게 타입도 지정해서 필드가 생기는데
굳이 그게 필요가 없는데 낫 널로 지정이 되어있고
해당하는 값이 없으니 에러나는 것이었다.
근데 그 에러가 참 이상하게
퀘스쳔스 미씽도 아니고
유저스 미씽으로 나왔다...
도대체 왜!!!
다음에 왜 그런지는 알아보자.. ㅠㅠ
그냥 그 필드를 지워버렸다.
그리고
npx prisma db push
하면 그냥 그 force 로 하거나 하지 않아도
DB에 수정사항이 반영이 되었다.
으으 ㅠㅠㅠㅠ
조급하게 한다고 되는게 아닌 것 같다..ㅠㅠ